축구

독일 잉글랜드 스페인 6월 평가전 성적 결과

왕감사 2022. 6. 16. 07:24

독일 잉글랜드 스페인 6월 평가전 성적 결과

카타르 월드컵을 앞두고 6월 유럽에서는 네이션스리그가 진행되었습니다.

4경기 가 종료되고 남은 경기들은 9월 A매치 기간에 시작될 예정입니다. 카타르 월드컵 우승 후보국으로 뽑히는 독일 잉글랜드 스페인의 6월 네이션스리그 성적은 어떠할까요? 우승 후보답게 좋은 성적을 유지하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팀들도 있습니다.

 

러시아 월드컵 챔피언이었던  프랑스축구대표팀은 이변의 중심에 서있기도 합니다. 월드컵 전년도 챔피언은 그다음 월드컵에서 부진한다는 룰이 존재하는데 그대로 보여주는 것 같기도 합니다. 브라질 월드컵 때 독일이 챔피언으로 우승컵을 들어 올렸지만 러시아 월드컵 때에는 부진해서 16강 탈락했었습니다. 마지막 경기 대한민국과 독일의 경기에서도 김영권 선수 손흥민 선수의 골로 2대 0 대한민국이 승리하였습니다. 독일 축구팬들은 광탈 났던 기억이 있었던 러시아 월드컵입니다. 프랑스 축구대표팀도 전년도 월드컵 챔피언병에 걸린 듯 힘을 못쓰고 있습니다. 승리 한번 가져가지 못하고 2 무 2패의 초라한 성적으로 조 꼴찌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프랑스축구

프랑스 축구대표팀의 선수들은 브라질 축구 대표팀 선수들 못지않은 스쿼드를 자랑하는데 월드컵 챔피언병이라고 밖에 설명할 수 없을 것 같네요. 벤제마 선수 등은 6월 평가전 소집 전에 유럽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뛰고 우승컵까지 들어 올린 화려하고 쟁쟁한 선수들이 즐비한 프랑스 대표팀인데 1승 한번 못했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우승후보에서 조금 멀어지는 듯합니다. 월드컵 챔피언병을  카타르 가기 전에 치료한다면 조금 가능성은 있을 것 같긴 한데 9월 경기를 봐야 알겠습니다.

순위 국가
1 덴마크 3 0 1
2 크로아티아 2 1 1
3 오스트리아 1 1 2
4 프랑스 0 2 1

잉글랜드축구

잉글랜드 축구대표팀도 지난 러시아 월드컵 당시 4강까지 가는 저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도 우승 후보국 하나로 불릴 만큼 쟁쟁한 선수들을 보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 월드컵 당시 4강까지 올라갔던 힘을  더 이상 유지하고 있지 않는 모양입니다. 프랑스와 같이 무기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잉글랜드 축구대표팀의 주장인 헤리케인의 어깨가 무거운 것 같습니다. 

소속팀의 성적이 대표팀의 성적이랑 일치하지는 않는 모양입니다. 소속팀에서 잘했어도 국대 가서는 제대로 실력 발휘를 못하는 예들도 많습니다. 잉글랜드 축구대표팀은 프랑스 축구대표팀의 전철을 그대로 밟고 있습니다. 승리 한번 하지 못했습니다.

 

우승 후보국중 하나인 독일도 잉글랜드와 같은 한조이지만 우승후보에서는 한발 물러난 느낌입니다. 조 1위를 하고 있지 못합니다. 패배한 적은 없지만 승리했어야 할 경기를 놓친 적이 많습니다. 1승 3 무로 조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본선에 합류하지 못하고 최종예선전에서 탈락한 이탈리아는 잉글랜드보다는 상황이 나은 조 3위를 하고 있습니다.

순위 국가
1 헝가리 2 1 1
2 독일 1 3 0
3 이탈리아 1 2 1
4 잉글랜드 0 2 2

스페인축구대표팀의 활약은 유럽 다른 우승 후보국 국가들보다 좋은 편입니다. 2승 2 무로 조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포르투갈과 체코를 상대로 각각 1경기씩 무승부를 거두웠습니다.

순위 국가
1 스페인 2 2 0
2 포르투갈 2 1 1
3 체코 1 1 2
4 스위스 1 0 3

 

이번 카타르 월드컵 우승 후보 중에서 유럽지역에서 강력한 우승후보는 네덜란드나 벨기에가 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벨기에보다는 네덜란드가 더 강력할 것 같습니다. 벨기에도 네덜란드에게 패한 것 빼고는 계속해서 무승부 이상을 거두고 네덜란드는 패배 없이 3승 1 무의 성적을 거두웠습니다.

폴란드와 웨일스도 각각 카타르 월드컵 본선에 진출하지만 네이션스리그 조별 성적은 네덜란드와 벨기에에 밀리고 있습니다.

순위 국가
1 네덜란드 3 1 0
2 벨기에 2 1 1
3 폴란드 1 1 2
4 웨일스 0 1 3

브라질축구

남미 국가 중  카타르 월드컵 우승 후보국 중 하나인 브라질과 아르헨티나는 패배 없이 승리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브라질은 한국과 일본을 상대로 5대 1 1대 0 승리를 하였습니다. 아르헨티나는 이탈리아 에스토니아를 상대로 3대 0 5대 0 승리를 하였습니다.

  상대팀 스코어 날짜
브라질 한국 5:1 6월2일
브라질 일본 1:0 6월6일
  상대팀 스코어 날짜
아르헨티나 이탈리아 3:0 6월2일
아르헨티나 에스토니아 5:0 6일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