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손흥민 21골 영상 토트넘 아스널 결과

왕감사 2022. 5. 13. 10:14

손흥민 21골 영상 토트넘 아스널 결과

프리미어리그 아스널 토트넘 축구경기 결과입니다.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위한 4위 자리를 놓고 펼쳐지는 북런던 더비입니다.

아스널도 토트넘을 상대하기 위해서 단단히 벼르고 나온 듯합니다. 손흥민 선수가 아주 위협적인 것을 알고 아스널 수비수 롭 홀딩선수를 전담 마크맨으로 붙여놓았습니다.

심한 수비 견제가 있었습니다. 반칙으로 몇 번 끊어내더니 결국 예로우 카드를 2장이나 받고 퇴장당하게 됩니다. 경기 전반 초반부터 견제와 반칙이 심한것 같았는데 결국 퇴장당하면서 전반전에 한 명 부족하게 싸우게 되었습니다.

토트넘은 수적 우위를 활용해서 원활하게 경기를 이끌어 나갔습니다. 

아스널 일본인 수비수 토미야스와 대한민국 공격수 손흥민 선수의 축구경기로 기대를 모으기도 했지만

그보다는 카타르 월드컵 예선에서 만나게 되는 가나 귀화 예정인 아스널의 공격수 에디 은케티아 선수의 공격과 득점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었던 경기였습니다. 토트넘이 3대 0 아스널에 승리했지만 선발 라인업으로 은케티아 선수가 이름을 올렸고 아스널 최전방에서 뛰었습니다. 지난 경기들에서 득점을 올렸던 방식으로 수비와 골키퍼 전방 압박이 좋았습니다.

골라인 근처에서 중거리 슈팅을 하나 날렸는데 요리스가 쳐내지 않았다면 바로 골이 되었을 듯합니다. 요리스의 선방으로 막아냅니다. 먼 거리였는데 슈팅이 정확하게 골문 위쪽을 향해 들어옵니다. 에디 은케티아 선수는 대한민국 수비수들과 골키퍼가 경계해야 할 선수입니다. 수비수와 골키퍼가 백패스 나 횡패스 등을 할 때 무조건 달려들기 때문에 볼을 소유하고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 안 됩니다. 뺏길 위험이 있어서 빠르게 패스하던지 아웃시키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골키퍼 백패스나 횡패스 등은 잽싸게 전방 압박을 하는 선수입니다. 이를 통해서 2골씩 넣었던 경기가 첼시전이 있었고 리즈전에서도 1골을 넣었습니다.

손흥민골
케인골

 

손흥민 선수는 1골을 넣었지만 케인 선수가 전반에 기록한 2골 모두 직접적으로 기여했습니다. 비록 도움 2로 기록을 올리진 못했지만 도움 전 도움을 기록하였습니다. 페널티킥을 유도한 것도 손흥민이었고 2번째 케인의 골을 만들어 준 것도 손흥민이 코너킥에서 올려준 공이 벤 타쿠르 머리 맡고 뒤쪽으로 튕겨나간 공을 뒤로 돌아가 있던 케인 선수가 슬라이딩 헤딩을 하면서 2번째 득점을 합니다. 북런던 더비에서 케인 선수는 아스널 상대로 아주 강합니다. 18경기 나오서 12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손흥민 선수도 아스널 상대로 강합니다. 무조건 토트넘 아스널 경기에서는 손흥민 케인 두 선수는 위협적인 선수입니다. 미켈 아르테타 감독님은 손흥민 선수를 견제하기 위해서 전담마크를 붙이면서 반칙을 유도하면서 끊어내고 했짐나 결국 퇴장당하면서 악재가 된 것이 토트넘전 패배의 원인으로 보입니다.

전반에만 케인 선수가 2골을 넣고 아스널이 예상하지 못한 수비 한 명 퇴장당하면서 수적 열세를 극복하지 못하고 후반을 맞이하게 됩니다. 이른 시간 손흥민 선수가 1골 득점하면서 3대 0으로 경기가 흘러가고 그대로 종료됩니다.

케인 선수가 골문 근처에서 공을 가지고 있자 아스널 수비수들이 달려들어서 손흥민 선수는  수비수 없이 혼자 있게 되는데  공이 손흥민 선수에게로 흘러들어 가자 잽싸게 슈팅을 날려서 득점에 성공합니다.

손흥민 선수는 리그 21골 순수 필드골로 프리미어리그 득점 2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1위 살라 선수 22골을 1골 차로 간격을 좁혀나가고 있습니다. 이대로 토트넘 잔여 일정을 소화한다면 프리미어리그 아시아 선수 최초로 득점왕을 달성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리그에서 전통적인 강호들을 상대로 토트넘은 경기일정을 마쳤고 비교적 강등권 중위권 상대들이 남아있습니다. 손흥민 선수가 남은 잔여 일정으로 봐서 한 경기다 멀티골 이상 기록할 수도 있을 듯합니다.

토트넘은 아스널에 승리하면서 승점 3점을 따내었지만 순위 변동은 없었습니다. 1점 차로 간격을 좁혔지만 리그 종료 시까지 지켜봐야 합니다. 

3위 첼시 70점 4위 아스널 66점 5위 토트넘 65점을 기록 중입니다. 손흥민 선수는 기존 자한바크시 선수가 기록하고 있던 유럽리그 한 시즌 최다골 21골의 기록과 타이를 이루면서 아시아 지역 유럽리그 축구경기 한시즌 최다골 기록 공동 1위를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곧 단독 1위로 바뀌질 듯합니다. 유럽 5대 리그로 한정하자면 손흥민 선수가 단독 1위입니다.

 

아스널은 손흥민 선수를 막기 위해서 수비 견제를 활욜하려는듯 했지만 무분별한 경고 카드 누적으로 퇴장을 당해 패배의 원인이 되었습니다. 경고를 받지 않는 선에서 불편하게 하면서 협력수비 등을 활용하던지 전방 압박 등을 잘 활용했어야 하는데 지난 경기에서 보여주었던 아스널의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였습니다. 오히려 토트넘이 전방 압박이 아스널보다 강했습니다. 데얀 클루 셉스 키는 정말 토트넘에서 잘 데려온듯합니다. 수비 가담도 뛰어나서  아스널 선수가 공을 가져가자 바로 되찾아 오는 등의 활약을 합니다. 콘테 감독님은 손흥민 데얀 클루 셉스 키를 조합으로 묶어서 활용하는 듯합니다.

매 경기 둘이 같이 선수 교체가 이루어집니다. 손흥민이나 데얀 클루 셉스 키 둘 중 한 명 교체하면 나머지 한 명 선수도 교체를 단행합니다. 무조건 클루 셉스 키나 손흥민 선수 중 한 명이 나가면 또 나가야 합니다. 이번에도 데얀 클루 셉스 키의 키 패스 등이 좋았고 지능적인 플레이를 펼쳤습니다. 유벤투스에서 잘 데려온듯합니다. 세세뇽 선수가 좋은 키 패스를 한번 날려먹었습니다. 안쪽으로 쇄도해 들어가서 한번 볼을 떄려서 패스해야 하는데 잘못 맞아서 수비수들에게 천천히 공이 갑니다. 이메르송도 한번 슈팅을 때렸는데  손흥민 선수가 혼자 골문 앞쪽을 향해 있었기 때문에 패스를 주었으면 좋았을 텐데

볼이  사이드 쪽으로 오자 슈팅을 날려버리네요. 손흥민 선수에게 패스했다면 득점을 기록할 수 있었을 텐데 아쉬웠습니다.

케인 선수가 2골 멀티골을 기록하면서 3골로 해트트릭을 기록할 수 있을까 했는데 멀티골로 그쳤습니다.

페널티킥을 손흥민 선수가 따내면서 손흥민선수가 키커로 나서지 않을까 했는데 북런던 더비 최다골을 기록하고 있는 케인 선수가 직접 차더니 득점에 성공합니다. 아스널은 나름 준비를 하고 나온듯합니다. 케인선수가 페널티킥에서 주로  안쪽 방향으로 슈팅을 하는데 이번에는 반대방향으로 슈팅을 날려서 득점에 성공합니다. 아스널 골키퍼도 케인의 패널티킥 기존 방향을 알았는지 안쪽 방향으로 몸을 날렸지만 공은 반대방향으로 향하면서 1대 0 토트넘이 경기를 리드하게 되었습니다. 케인의 2번째의 골도 손흥민의 코너킥을 문전 앞으로 잘 떨궈준 것을 벤탄쿠르 머리 맞고 뒤쪽 돌아들어간 케인 슬라이딩 헤딩으로 2번째 골을 만듭니다. 후반전 들어서 아스널 문전에서 케인이 볼을 달고 있자 아스널 수비수들이 달라붙는데 공이 손흥민 선수에게 흘러가자 슈팅한 것이 그대로 골이 됩니다.  

 

손흥민 선수는 토트넘의 남은 2경기 번리전 토트넘전에서 1골 이상의 득점을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에  더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서 득점왕을 꼭 했으면 좋겠네요

토트넘아스널
아스널토트넘

토트넘 잔여 일정 

토트넘 번리 5월 15일 일요일 오후 8시

노리치 토트넘 5월 23일 월요일 오전 12시

 

아스널 잔여 일정

뉴캐슬 아스널 5월 17일 화요일 오전 4시

아스널 에버튼 5월 23일 월요일 오전 12시

 

 

경기 날짜

2022년 5월 13일 금요일 3시 45분

 

경기 장소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

토트넘 아스널 경기 결과

3대 0 토트넘 승리

토트넘 아스널 케인 손흥민 골 영상

케인 22분

 

케인 37분

손흥민 47분 리그 21호 골

 

토트넘 아스널 선발 라인업

요리스

산체스 다이어 데이비스

이메르송 벤 타쿠르 호이비 에르 세세뇽

클루세프시키 손흥민

케인

 

아스널

램스 데일

도미야스

마갈량이스

홀딩

소 아르스

 

자카 엘 네니

마르트 넬리

외데가르드

사카

 

은케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