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카타르 월드컵 본선 진출 국가 최종본

왕감사 2022. 6. 15. 18:50

카타르 월드컵 본선 진출 국가 최종본 

6월 월드컵 플레이오프 경기를 통해서 마지막 3장의 카트까지 모두 완성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월드컵 본선 진출 국가는 이미 정해졌지만 최종 3장의 마지막 본선 진출국들은 남겨져 있던 상태였습니다. 6월 카타르 월드컵 본선 진출을 향한 축구경기가 연속해서 이어졌습니다. 최종 승자 3개국이 마지막 열차에 탑승해서 카타르행에 몸을 실었습니다. 대륙간 플레이오프를 단 한 경기 치른 국가도 있었고 연속해서 2경기를 거쳐서 카타르 본선에 진출한 국가도 있었습니다. 역시나 월드컵은 최종 예선전을 통과해서 첫차로 탑승하는 것이 가장 좋아 보입니다. 플레이오프 경기를 통해서 마지막에 승차하느라 진땀을 흘리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카타르월드컵본선국가

카타르 월드컵 플레이오프 최종 승자  본선 진출 국가

국가 스코어 날짜 상대팀
웨일스 1:0 6월1일 우크라이나
호주 2:1 6월8일 UAE
  0:0(5:4) 6월 14일 페루
코스타리카 1:0 6월15일 뉴질랜드

각각 B조 D조 E 조의 남은 한 자리씩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본선에 올라가서도 쉽지 않은 상대들을 만납니다. 코스타리카는 죽음의 조로 불리는 E조에 일본과 함께 편성되었습니다. 조 2위 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쟁이 예상됩니다.

B조 D조 E조
웨일스 호주 코스타리카
잉글랜드 프랑스 스페인
이란 덴마크 독일
미국 튀니지 일본

제일 먼저 카타르 월드컵 플레이오프 최종전에서 승리한 팀은 웨일스입니다. 스코틀랜드와 우크라이나의 플레이 오프 경기에서 승리한 팀이 웨일스와 최종 경기를 통해서 카타르 본선에 오를 수 있었습니다. 우크라이나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스코틀랜드를 꺾고 웨일스와  최종전에 올라섰지만 자책골로 패하면서 웨일스가 월드컵 본선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제일 먼저  마지막 열차에 탑승한 팀은 가레스 베일의 웨일스입니다. 

 

호주는 2번의 플레이오프 경기를 거친 다음에 월드컵 본선에 합류할 수 있었습니다. 아시아 최종예선전 B조 3위를 차지한 호주 축구대표팀은 아시아 최종예선전 A조 3위를 차지한 아랍에미리트와 축구경기를 2대 1로 승리하였습니다.  그대로 카타르 본선행을 하는 것이 아니라 대륙간 플레이오프 경기를 한차례 더 가져야 합니다. 남미 페루축구대표팀과 마지막 경기를 0대 0 득점 없이 무승 부하였습니다. 힘겹게 승부차기까지 간 끝에 5대 4로 승리하여 카타르 월드컵 본선에 합류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한 팀은 코스타리카 축구대표팀입니다. 호주가 아시아로 본적을 옮긴 뒤로 오세아니아 맹주가 된 뉴질랜드가 0.5장의 월드컵 본선 티켓을 배정받아 북중미 강호 코스타리카를 상대로 마지막 플레이오프 경기를 치렀습니다. 크리스 우드의 한방이 있는 뉴질랜드였지만 압도적인 경기를 펼치고도 코스타리카의 결정적 한방에 무너지면서 월드컵 본선은 다음 기회로 미루게 되었습니다.

 

 

본선국가

카타르 월드컵 본선에 합류한 국가들이 카페에서 커피 한잔 마시고 있습니다. 참 재미있는 장면입니다. 토트넘 동료들이 만나서 사진 촬영을 하고 있습니다. 토트넘에서도 환상적인 콤비이자 짝인 케인 선수와 손흥민 선수가 이번에는 각각 잉글랜드 축구대표팀 유니폼을 입고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유니폼을 입고 사진 촬영을 하고 있습니다. 막차 타고 올라온 토트넘 동료이자 선배인 가레스 베일 선수가 토트넘 후배들을 찍어주고 있습니다. 웨일스 축구대표팀 유니폼을 입고 토트넘 후배들 월드컵 기념촬영을 하고 있습니다.

가까이서 지켜보는 폴란드 축구대표팀의 레반도프스키 선수가 웃고 있습니다. 바이른 뮌헨 소속 선수들을 불러 모으려는 것 같습니다. 가레스 베일 선수처럼 바이른 뮌헨 후배들 있으면 사진 찍어준다고 합니다. 일본 축구대표팀 선수는 저기 멀리서 이제 막 올라오고 있는 듯 보입니다. 미나미노 타쿠미 선수로 보입니다. 같은 리버풀 소속 네덜란드 축구대표팀 반 다이크 선수는 스페인 축구대표팀 부스케츠 선수와 담소를 나누느라 정신이 없는 모양입니다. 케빈 더 브라위너 선수도 손흥민 선수랑 사진 찍으러 오고 있습니다. 독일에서도 상대팀 선수로 많이 뛰었는데 잉글랜드로 서로 비슷한 시기에 이적하면서 계속해서 경기장에서 만납니다. 참 다행인 것은 케인의 잉글랜드 축구대표팀이랑 손흥민의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조별예선 같은 조가 아니라서 다행입니다. 16강전에서도 만나지 않아서 다행입니다.

카타르 월드컵 최종 진출 국가

2018년 러시아 월드컵 당시 참여했던 8개 나라가 이번 2022년 카타르 월드컵 때 본선에 진출하지 못했습니다. 콜롬비아, 파나마, 스웨덴, 나이지리아,아이슬란드, 페루, 이집트, 러시아 등을 이번 월드컵에서는 보지 못합니다.

A조 B조 C조
카타르 잉글랜드 아르헨티나
에콰도르 이란 사우디아라비아
세네갈 미국 멕시코
네덜란드 웨일스 폴란드
D조 E조 F조
프랑스 스페인 벨기에
호주 코스타리카 캐나다
덴마크 독일 모로코
튀니지 일본 코로아티아
G조 H조
브라질 포르투칼
세르비아 가나
스위스 우루과이
카메룬 대한민국

카타르 월드컵 본선 진출국가중 아시아 국가로 월드컵 플레이오프를 통해서 마지막에 탑승하게 된 호주를 포함해서 개최국 카타르 이란 사우디아라비아 일본 대한민국 총 6개국 아시아 국가가 카타르 월드컵 본선에 진출하였습니다. 일본 같은 경우에는 죽음의 E조로 불리고 있습니다. 조 1위와 조 2위를 할 경우 16강에 오를 수 있는데 강호 스페인과 독일이 조 1위와 조 2위를 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16강 탈락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이 속한 H조는 쉽지만은 않겠지만 그래도 해볼 만하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카타르는 한국에게는 좋은 기억을 가지고 있는 땅입니다. 과거 도하의 기적이라고 불리는 월드컵 본선 진출을 이뤄낸 곳입니다. 이제는 발전된 한국 축구의 실력으로 기적을 이루어낼 수 있는 곳이 될 것 같습니다. 조별리그 3경기 모두 한경 기장을 이용하기 때문에 거의 홈 경기장으로 불러도 손색이 없을 듯합니다. 최상의 컨디션으로 최고의 결과를 이루어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