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버풀 안필드 패배 무슨일 일어났니?

리버풀 안필드 패배 무슨 일 일어났니?

안필드에서 리버풀이 리즈에게 2대 1 패배하였습니다.

리버풀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를 대표하는 팀입니다. 한 시즌 전만 해도 막강한 전력을 바탕으로 리그에서 거의 1위를 할뻔했던 2위를 차지한 팀입니다. 맨시티와 리버풀의 양강 구도의 한축을 담당했고 프리미어리그 우승도 클롭 감독하에서 차지한 바 있습니다. 챔피언스리그 우승도 차지했었고 득점왕 살라와 마네 등을 동시에 배출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번 시즌 리버풀은 전 시즌과 사뭇 다른 행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리버풀이 맞는지 의심스럽습니다. 사디오 마네가 뮌헨으로 떠나자 누녜스 선수가 영입되엇고 시즌이 시작되었는데 승점을 제대로 쌓지 못하는 분위기입니다. 챔피언의 모습이 한순간 추락하는 듯 보입니다. 마네가 빠지면서 리버풀은 제대로 힘을 못쓰는 것 같습니다. 빈자리를 누녜스 선수가 조금 더 채워줘야 합니다.

 

리버풀은 하향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전시즌 리버풀보다 한수 아래였던 아스널은 1위를 달리고 있고 강등권까지 추락했던 뉴캐슬도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인 4위권에 진입해 있습니다. 전 시즌 3위를 차지했던 첼시도 약간 기복이 있는 편이지만 리버풀보다는 심각하지 않습니다. 5위 맨유 6위 첼시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첼시는 조금만 힘을 쓴다면 반등할수 있는 여지가 보입니다. 4위 뉴캐슬과 승점 차이가 3점 정도입니다. 리버풀은 9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승점은 16점입니다. 14위 본머스가 승점 13점인 점을 감안했을 때 잘못하다간 강등권 바로 위쪽으로 순위가 더 내려갈 수도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리버풀리즈

 

리즈유나이트드에거 리버풀 홈구장인 안필드에서 2대 1로 패배한 것도 충격입니다. 더 큰 충격은 전 경기에서 프리미어 리그 최하위 20위를 차지하고 있는 노팅엄 포레스트에게 0대 1로 패배하였습니다. 연속 경기 2패를 했습니다.

 

리버풀은 안필드에서 유독 강한모습을 보였습니다. 든든한 서포터들의 응원 속에서 리그 경기 29경기째 무패행진을 달려왔었습니다. 하지만 리즈 유나이티드에게 덜미를 잡히면서 30경기에서 안필드 홈구장 패배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마네 선수가 바이에른 뮌헨으로 떠나어도 충분히 다른 선수들의 실력이 좋기 때문에 한순간에 무너질 수 없는 리버풀이라고 보였는데 이번 시즌에는 와르르 무너져 내리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세계 최고 수비수라고 손꼽히는 버질 반 다이크도 리버풀의 패배를 막지 못하였습니다.

 

리버풀 선수들 사이의 팀플레이에 뭔가 문제가 생긴 것 같습니다. 실책성 플레이로 실점하면서 리즈 유나이티드에 끌려가는 경기를 보여주었지만 살라가 만회골을 넣으면서 경기를 다시 리버풀이 가져갈 수 있었습니다. 막판까지 집중하지 못한 리버풀이 결국 또 실점하면서 경기는 2대 1 리즈 유나이트 승리 리버풀 패배를 하게 됩니다.

살라선수

클롭 감독님의 전술도 점점 다른 팀들이 대응할 수 있는 전술이 만들어지면서 리버풀의 강점을 제대로 보여주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리그 수준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실책성 플레이는 곧 실점으로 이어지면서 승패를 판가름합니다. 리버풀 선수들의 에너지가 다소 가라앉은 분위기입니다.

다시금 분위기를 끌어올려야합니다. 11월 월드컵 전까지는 최대한 많은 승점을 쌓아야 합니다. 월드컵에 뛰기 위해서라도 선수들은 더 좋은 플레이를 펼쳐서 월드컵 무대에서 최고 절정의 기량을 맘껏 발휘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리그 경기에 집중에서 승점을 쌓아야 합니다. 전 시즌만큼의 활약을 빠른 기간 내에 다시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토트넘 리버풀 역대 전적

토트넘 리버풀 역대 전적 리버풀 토트넘 상대 전적 결과 리버풀이 전시즌 2위까지 하면서 이번시즌에도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했으나 초반부터 미끄러지더니 순위가 한참 밑이었습

arirangarira.tistory.com

 

리버풀 선수들 주급 연봉

리버풀 선수들 주급 연봉을 나열하였습니다. 최고 주급과 연봉을 받는 선수는 득점왕을 차지한 바 있는 무하메드 살라선수입니다. 2위로는 든든한 수비의 핵심 버질 반다이크 선수입니다. 파비

arirangarira.tistory.com

리버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