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포자를 위한 수학공부법

수포자 전문 수학학원도 있다는 것은 정말 다행스러운 일이다. 수학 1등급 혹은 만점이 항상 상위권 학생들만의 전유물이 아니라 수포자들도 올바른 수학 공부방법으로 1등급과 만점을 받기까지 한다.

 

더구나 수포자였다가 수학 1등급을 재수하면서 다시 받아내며 이제는 수포자들의 구원투수처럼 수포자들의 수학 공부법의 문제점을 짚어내고 공부방법까지 제시하고 있다.

수학문제집서점
수학문제집서점

제일 중요한 건 항상 기본개념을 알차게 짚고 넘어가란 것이다.

 

기억력으로 수학 문제를 풀지 말고 기본개념을 확실히 알고 기본개념과 함께 제시된 기본문제까지 확실히 알고 넘어가란 것이다.

 

생각하며 추론하는 시간도 없이 바로바로 뒷장 넘겨서 답부터 보면서 외우는 방법은 수학 공부 법이 아니다.

수포자로 만드는 공부방법을 하지 말고 기본개념을 충실히 이해하는 학습방법으로 문제를 풀어나가는 것을 권하고 있다.

공부의 왕도에서였던가

수학 교과서로 꼼꼼히 기본개념과 문제를 한 7번 반복했더니 원하는 수학 점수를 얻었다고 하는 수학 공부법이 있었다.

 

대충 기본개념 공부하고 쉬운 문제 풀고 다시금 약간 응용되고 어려운 문제를 풀려고 하면 높은 장벽이 존재해버려서 쉽게 포기하게 된다.

 

기본개념을 완벽히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을 때까지 부단히 반복하던지 여러 번 봐야 할 것이다.

 

개본 개념을 에이포 용지 백지 등에 적고 설명할 수 있을 때까지 충실히 해야 한다. 모르거나 이해가 어려운 부분은 다시 기본서 교과서 등으로 돌아가야 한다.

 

혼자 고민하고 생각하는 시간 등을 가져야 한다. 수학한 문제를 가지고 몇 시간을 고민하면서 해결 가능한 사고 응용력을 키워야 한다.

 

수학한 문제 가지고 며칠 동안 그 수학 문제만 생각해서 풀었다고 하는 학생도 볼 수 있었다. 개념원리와 수학의 정석은 수포자들이 풀기에는 너무 높습니다. 아직 기초가 튼튼하지 않다면 베이식 쎈 문제집을 추천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또한 수학은 암기라고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서울대 수학과 졸업 원장님의 말씀이셨던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