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정민박사 유튜브방송

김정민 박사 유튜브 방송

처음 김정민 박사를 알게 되었던 것은 모 카페에서 활동하시는 분이 이분 역사강의가 재미있고 새롭다면서 올려주신 영상을 통해서 알게 되었다. 몇 개만 살짝 보다가 나중에 시간 되면 봐야지 하고 잊어버렸는데 어느 순간 정치영역 유튜브 방송에 출연해서 국제 정치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정치적 견해가 편협하다는 일부 누리꾼들의 주장도 있고 호불호가 갈려지기도 하다. 초기에는 엄청난 팬덤을 자랑하면서 세력도 막강했었다. 지금은 다 각자 뿔뿔이 흩어져서 각자도생? 이되었지만 이것도 서로 다툼으로 번져서 법정까지 가는 거 같다. 이 과정도 길고 순탄치 않아 서로 유튜브로 과거 험담을 이야기하는 영상 등이 있었다.

 

국제정치나 고대사 등등에서 기존 주류 역사학계에서 보는 시각과 다른 눈으로 국익 관점에서 새롭게 강의를 펼치신다. 국익파라고 이야기하고 있으며 역사 사관도 국익 사관으로 보고 있다. 원래는 보수우파를 자처하면서 시작했는데 같이 활동도 해보고 만나보고 교류해보니 이거 보수도 너무 답이 없다는 것을 깨닫고? 국익파로 기존 보수와 차별을 두고 있다.

미중 패권경쟁 속에서 대한민국의 외교 방향에 대해서 주장을 펼치기도 하고 근현대사의 한국전쟁과 일본에 대한 이야기도 교과서에서 배웠던 역사랑은 사뭇 다른 시각으로 강의를 하신다.

최근에는 결혼까지 하셔서 행복한 가정생활을 하시는 거 같다. 학위 문제로 큰 논란이 일어났으며 법적 문제로 까지 확대되었다. 다양한 유투버들 사이에서 호불호가 갈리면서 학위가 있다 없다. 진짜다 가짜다 등 다양한 해석을 하고 있다.

많은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있지만 그중 알짜배기 유투브 채널 몇 군데를 오랜만에 들어가 봤는데 운영하시는 분들도 김정민 박사를 언급하시면서 고대사 등이나 국제정치 외교 학위 등에 대해서 이야기하신다. 거의 유튜브 등에서 유명한 셀럽 인플렌서가되신 분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