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맨시티 바르셀로나 아게로 축구선수은퇴

맨시티 바르셀로나 아게로 축구선수 은퇴

바르셀로나 소속인 아게로가 결국 축구선수 은퇴하였네요

지난 10월달에 있었던 경기 도중 갑자기 드러드워서 교체되었는데 의사진단에 의해서 심장에 무리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어서 의사가 선수 은퇴를 권유했다고 합니다.다른 한 편으로는 백신 때문인 거 아니냐는 이야기도 있었습니다.

아게로
아게로선수
맨시티아게로

아게로는 축구커리어가 화려합니다. 맨시티에서 기량을 만끽했고 리그 우승 등 기타 우승까지 해서 15개의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고 합니다. 맨시티의 전성기를 이끌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거기다가 아르헨티나 국가대표선수이기도 합니다. 코파 아메리카와 베이징올림픽에서 우승하기도 했습니다.같은 아르헨티나 대표팀에는 메시도 있습니다. 월래는 라리가 출신입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서 뛰다가 맨시티로 넘어가서 축구 경력 최고의 시절을 보냅니다.


맨시티에서 바르셀로나로 이적해서 아르헨티나 국대인 메시와 같이 축구를 하려고 했지만 메시가 바르셀로나 재정적 문제로 인해서 어쩔 수 없이 파리 생제르망으로 떠나는 바람에 바르셀로나 동료로 정식 리그경기를 한경기도 치르지 못했습니다. 맨시티에서 바르셀로나로 이적이 꼬이기 시작했었습니다.

아게로메시

메시가 파리생제르망으로 떠난 뒤 바르셀로나는 급격히 무너지기 시작합니다. 스페인 라리가 톱 3라고 하면레알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꼽는데 리그 순위에서 상당히 밀리기 시작하더니 쿠만 감독을 경질하고 팀 레전드인 중동리그에서 감독을 하고 있는 사비를 감독으로 선임합니다.

아게로는 바르셀로나에 적응한다 싶더니 리그 경기중 갑자기 잔디에 드러누워서 고통을 호소하더니 심장에 이상이 있다고 판단한 의사의 권유에 따라 절정의 기량을 뽐낼 수 있는 바르셀로나를 떠나는 동시에 축구선수 은퇴를 발표합니다. 아게로가 은퇴했어도 맨시티 레전드로 남을듯합니다. 바르셀로나로 이적은 메시가 떠나는 바람에 좋은 방향으로 흐르지 못헀고 팀의 기량 및 순위도 갈수록 떨어지는 시기에 합류해서 성공한 이적이었다고는 볼 수 없으나 그이전 맨시티와 아르헨티나 국대에서 보여준 축구커리어는 최고였다고 볼수 있습니다.


아게로가 맨시티에서 뛰었던 시절이 맨시티의 최고의 시절이었던 것 같습니다. 콤파니 등과 함께 했을 당시에 도우 승했고 최근까지 맨시티는 펩 과르디올라 감독 및 우수한 선수들로 리그 3위권 내의 우승후보팀입니다. 유능한 축구선수 아게로를 축구경기에서 볼 수 없다는 것이 팬들로써는 매우 섭섭하겠네요. 축구선수는 그만두더라도 유소년 감독이나 팀 감독으로서 만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