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태용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축구결과

신태용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축구 결과입니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인도네시아가 스즈키컵 준결승 1차전에서 싱가포르를 상대로 1대 1 무승부를 거두었습니다. 인도네시아는 베트남과 함께 조 1위 조 2위로 준결승에 진출했습니다. 두 팀 모두 한국인 감독님이라서 대한민국 축구팬들도 기대가 상당합니다. 신태용 감독님의 인도네시아 축구팀과 박항서 감독님의 베트남 축구팀이 준결승에서 승리하여 결승전에서 만나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실은 만만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상대팀 싱가포르도 만만한 상대가 아닌 것 같습니다. 오히려 개인기면에서는 뭔가 조금 앞선 느낌입니다. 싱가포르는 도시국가로 무역하면서 개인 소득 GDP가 높은 국가인데 축구에 투자를 많이 했는지 유소년 시스템이 좋으니 정말 괜찮은 선수들도 보입니다.

 

이미 우리나라 아시아 챔피언인 전북 현대에서도 싱가포르에서 실력 좋은 축구선수를 눈여겨보고 있다고 합니다. 전북에 온다면 충분히 잘 뛸 수 있는 개인기 갖춘 선수가 존재하는 싱가포르입니다. 경기 전반 초반에는 싱가포르가 우세하였습니다. 인도네시아의 첫 골은 정말 패스를 주고받고 하면서 골을 만드는 장면이 압도적입니다. 아직 까지 두 팀 모두 협력수비를 해야 하고 공격수들이 수비 지원을 많이 해야 하지만 실력만큼은 서로 아등바등하면서 서로 겨뤄볼 만하네요.

 

상대 수비 진영에 수비수와 공격수들이 협력수비를 하므로 밀집수비입니다. 뚫기가 어려운데 이것을 잘 뚫어야겠네요. 수비 시에는 내려와서 수비를 도와줘야 합니다. 싱가포르가 약간 개인기면에서는 조금 더 우세한 것 같이 보입니다. 조직력에서는 인도네시아가 한발 앞 선거 같네요. 선제골은 인도네시아에서 멋진 패스로 주고받고 하면서 나왔습니다.

 

결국 동점골을 헌납하면서 1대 1 무승부로 끝났지만 2차전에서 승부를 가리고 신태용 감독님의 인도네시아 팀이 스즈키컵 결승전에 갔으면 좋겠네요.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서 항상 준우승만 했던 인도네시아가 베트남과 결승에서 대결해서 우승컵을 서로 노렸으면 좋겠습니다.

 

 

스즈키컵 동남아 축구 연맹 선수권 대회

스즈키컵 동남아 축구 연맹 선수권 대회 AFF 미쓰비시 일렉트릭 컵 2022 지난 대회까지는 스즈키컵으로 불리던 대회가 올해부터는 미쓰비시 전기가 후원하게 되면서 미쓰비시컵으로 명칭이 변경

arirangarir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