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맨시티 리버풀 축구경기 중계방송 FA컵

맨시티 리버풀 축구경기 중계방송 FA컵

5일 전에 프리미어리그에서 만났던 맨시티와 리버풀이 FA컵에서 다시 만납니다.

최근 두 팀 모두 챔피언스리그 4강에 진출했습니다. 맨시티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상대로 승리했고 리버풀은 벤피카를 상대로 승리했습니다. 하지만 마냥웃을수 없는 맨시티입니다. 챔피언스리그 4강에는 진출했지만 핵심 선수들이 줄줄이 부상을 당해서 주말 맨시티 리버풀 축구경기에 부상으로 나올 수 없을 전망입니다. 맨시티의 핵심선수인 데브라 위너와 카일 워커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거친 태클로 인해서 부상당했습니다.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주말 리버풀전 때문에 마냥 웃을 수만은 없었습니다. 어려운 경기가 될 전망입니다.

 

경기 장소는 중립 장소에서 펼쳐집니다.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경기가 펼쳐지는 만큼 양 팀 축구팬들의 열띤 응원이 경기의 흥을 돋울 전망입니다.  5일 전 펼쳐진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는 2대 2 무승부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는데 FA컵에서는 맨시티 리버풀중 둘 중 어느 한 팀이 승리할지 전 세계 축구팬들이 지켜보고 있습니다. 지난 경기를 너무 재미있게 봤던 축구팬들이 많습니다. 정말 프리미어리그를 대표하는 1위 2위 팀이기 때문에 흥미진진한 경기를 했었습니다.

 

빠른 패스와 전방 압박으로 현대축구의 경기 양상을 볼 수 있었던 경기였습니다. 클롭과 펩 과르디올라 감독의 지략대결도 아주 흥미진진했습니다. 초반부터 빠르게 전방 압박을 하는 맨시티와 리버풀도 이에 질세라 빠르게 수비로 전환하고 수비라은을 벗겨내면서 득점하는 모습을 양 팀 모두에게 볼 수 있었습니다. 2대 2 무승부였지만 마지막의 스털링의 골이 업사이드로 판정되면서 무효 처리되면서 무승부가 되었습니다. 키 패스 등도  엄청났고 빠르게 진행되는 경기인만큼 눈코 뜰 새 없이 경기에 집중하게 만드는 양 팀 선수들이었습니다. 

이번 FA컵 리버풀 맨시티의 축구경기에서도 지난 리그 경기처럼 흥미진진하게 빠르게 진행되는 경기를 볼 수 있을듯합니다. 초반부터 빠른 전방 압박과 키 패스 등으로 명장면들이 많이 연출될듯합니다. 맨시티가 주전 선수들의 부상으로 대체선수를 어떻게 선발할지 모르겠네요. 초반부터 빠르게 압박해서 선제 득점을 하는 것이 리버풀을 상대로 승리할 수 있는 비결일듯합니다. 데 브라위너 대신에 권 도안 선수가 출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제주스 선수의 수비라인을 걸치고 넘어서는 득점은 일품이었는데 똑같이 리퍼풀의 살라가 안으로 들어가는 마네를 보고 찔러주는 패스는 최고였고 득점까지 연결되었습니다.

 

한 번씩 주고받는 경기의 연속이었습니다. FA컵도 리그 경기처럼 재미있을 전망입니다. 이번에는 무승부에서 승패를 갈라야겠습니다.  리버풀이 맨시티를 상대로 승리할 가능성이 조금 더 큽니다. 왜냐하면 맨시티는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 경기에서 주축 선수 데브라 위너와 카일 워커 부상으로 리버풀전 결장이 의심됩니다. 리버풀은  맨시티전을 위해서 주중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 벤피카전에서 추축 선수들에게 휴식을 주었습니다. 반 다이크 로버트슨 알렉산더 아널드 등 수비 선수들이 주중 휴식을 취했고 맨시티전에 뛸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축구의 최고의 실력을 보여주는 맨시티 리버풀 경기입니다.

 

맨시티가 조금 더 수비적인 입장에서 역습을 통한 공격 전개로 경기 양상을 바꾸는 것도 괜찮을듯합니다.

클롭 감독님은 16년 만의 리버풀의 FA컵 우승을 노리고 있습니다. 

맨시티 리버풀 축구경기 날짜 및 시각

2022년 4월 16일 토요일 23시 30분 

경기 장소

웸블리 스타디움

맨시티 리버풀 축구경기 방송

SPOTV NOW

맨시티 리버풀 선발 라인업 예상 명단

 

리버풀

골키퍼

알리송 베이커

 

수비수

앤디 로버트슨

버질판데이크

조엘 마티프

알렉산더 아놀드

 

미드필드

알칸타라

파비뉴

헨더슨

 

공격수

피르미누

살라

마네

 

맨시티

골키퍼

에데르송

수비수

에므리크 라포르트

네이선 아케

존스톤스

주앙 칸셀루

 

미드필드

일카이 권도안

로드리

베르나르두 실바

 

공격수

잭그릴리쉬

스털링

제수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