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맨시티 홀란드 챔피언스리그 우승할까?

맨시티 홀란드 챔피언스리그 우승할까?

맨시티 홀란드 선수의 득점력이 대단하다. 리그 개막 이후 해트트릭까지 하면서 단독 선두로 나서고 있다. 이대로 간다면 올 시즌 득점왕은 홀란드가 될 전망이다. 전 시즌 득점왕이었던 리버풀 살라 선수와 손흥민 선수는 이번 시즌은 기대만큼의 활약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반응형

프리미어리그에서도 현재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아스널과 불과 1점 차이로 2위를 기록하고 있다. 얼마 지나지 않아서 1위를 차지하면서 단독 질주할 가능성도 있어 보인다. 맨시티는 아게로의 뒤를 이을 선수가 없었는데도르트문트에서 홀란드를 영입하면서 프리미어리그에서 파괴적인 득점력을 보여주고 있다.

홀란드선수

홀란드 선수가 맨시티에서 뛰게 되면서 리그 우승을 계속해서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맨시티의 오랜 숙원이었던 챔피언스리그 우승까지도 도전해볼 만한 것 같다.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바르셀로나 시절 우승컵을 차지하고 그 뒤로는 챔피언스리그 우승컵과는 거리가 멀었다. 독일에서 바이에른 뮌헨 감독 시절에도 분데스리가에서는 우승을 차지했었지만 번번이 챔피언스리그에서는 우승컵과는 인연이 없었다.

펩과르디올라감독

 

맨시티 감독으로 우승컵과 가장 가까웠던 시기가 21년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무대까지였다. 현재는 첼시 감독에서 경질된 투헬 감독이 첼시를 맡았아서 결승전에서 만났지만 결국 패배하면서 준우승에 그쳤다. 또한 19년 8강전에서는 맨시티 토트넘 경기에서 1차 2차 합계 4대 4 동점을 만들었지만 원정 다득점에서 밀리면서 4강 진출에 실패한 경험이 있다.

 

손흥민 선수가 2경기 모두 골을 넣었고 원정 다득점으로 유리하게 4강까지 올랐으며 챔피언스리그 결승전까지 갔다. 결승전에서 리버풀을 만나서 패배하면서 토트넘은 준우승을 하게 되고 리버풀이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하게 되었다.

 

콘테 감독님의 토트넘을 맨시티는 챔피언스리그에서 다시 만날 수 있다. 두 팀 모두 조별리그 첫 경기를 승리했다. 리버풀은 나폴리에 패배를 했다. 맨시티는 홀란드 선수가 맹활약을 해주고 있기 때문에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도전해볼 만하다. 리버풀은 마네 선수가 뮌헨으로 이적해서 리그에서도 성적이 전 시즌만큼 좋지 못하다.

 

바이에른 뮌헨은 레반도프스키를 바르셀로나로 보냈고 첼시는 디나모 자그레브에게 패배하면서 투헬 감독을 경질했다. 유럽 전체적으로 볼 때도 맨시티를 상대로 승리할 팀이 많지 않다.

 

맨시티는 챔피언스리그 G조로 세비야 도르트문트 코펜하겐으로 편성되었다. 조 1위로 16강 진출을 할 것으로 보인다. 2위가 도르트문트가 될 것 같다.

 

죽음의 조는 C 조이다. 바이에른 뮌헨과 바르셀로나 인터밀란 빅토리아 플젠으로 편성되어있다. 1위를 뮌헨 이차 지하고 2위를 바르셀로나가 차지하면서 16강에 진출할 것 같다. 인터밀란이 살짝 밀려서 3위로 16강 진출을 실패할 것 같다.

맨시티선수들

맨시티는 미드필드 선수 케빈 데 브라이너와 로드리, 베르나르두 실바 선수 등이 높은 위치에서 공격 가담을 하면서 양쪽 풀백들이 공격에 가담하면서 전방 압박에 상대팀들이 뒤로 물러나서 수비할 수밖에 없게 만든다. 가공할만한 득점력을 자랑하는 홀란드 선수까지 있으니 맨시티의 공격을 막을 팀이 거의 없어 보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