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근마켓 후기 번개장터 헬로마켓

당근 마켓 앱을 이용한 거래를 해보았습니다.

당근 마켓은 사는 곳 동네 기반으로 그 주변 동네까지 물건을 올리면 구매자가 있으면 사고 판매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집 근처 위주로 되어있기 때문에 직거래를 할 수가 있어서 좋습니다. 물론 시간상 바쁘면 택배도 많이 합니다. 중고 거래라도 혹 시나모를 하자 등을 꼼꼼히 살피고 거래하기에는 당근 마켓이 제일 좋은 거 같네요. 당근이세요? 직거래하면 시간 정하고 만나면서 하는 인사말입니다.

번개장터나 헬로마켓 등도 직거래가 가능하지만 전국구로 판매해서 들어오는 앱이기 때문에 직거래보다는 택배거래가 더 많습니다. 물론 안전장치로 번개 페이 헬로페이 등으로 후 결제방식으로 거래도 가능합니다. 받아보고 하자나 이상 있다면 반품이 가능합니다. 택배비 정도 빼고 나머지 금액이 다시 지갑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집 주변 기반으로 거래를 활성화하는 당근 마켓은 직거래 위주고 택배거래도 가능합니다. 중고거래에서 직거래 위주로 하시는 분들은 당근 마켓을 이용하면 편하고 좋아요. 전국구 당근 마켓 도 하나 만들었으면 좋겠네요.


중고거래를 하다가 보면 택배거래 위주로 하게 되는데 사기거래를 당하기도 합니다. 소액이라 신고하기도 번거롭고 한번 신고해도 몇 달 걸려서 사건이 처리되기도 합니다. 괘씸해서 신고하는 경우도 많겠지만 귀찮은 절차로 인해서 그냥 피해를 보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당근 마켓은 거의 동네 주변 거래기 때문에 직거래 위주로 합니다. 사기 염려가 거의 없습니다. 당근 마켓도 시간이 안 맞거나 거리가 먼 동네면 택배거래를 하기도 합니다. 동네 친숙형 거래입니다. 집안에 필요 없는 물건을 내다 버리기보다는 저렴하게 판매해서 좋고 구매자는 싼값에 구매해서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