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말레이시아 역대전적입니다. 양 팀 모두 과거 70년대 80년대까지만 해도 많은 맞대결 경기를 펼쳤습니다. 1989년 이후로 35년 만에 다시 카타르 아시안컵 조별리그에서 맞대결을 펼치게 되었습니다.
상대전적에서는 한국이 말레이시아축구대표팀보다 많은 승리를 거두웠습니다. 1985년 3월에 있었던 월드컵 예선에서 말레이시아는 한국을 상대로 마지막 승리를 하였습니다. 승부차기는 무승부로 기록됩니다. 승부차기에서 패배한 것까지 포함하면 10경기입니다.
카타르 아시안컵에 출전하는 말레이시아 축구대표팀은 김판곤 감독님이 맡고 있습니다. 조별리그 2차전 바레인전에서 서로 막상 막하의 경기를 펼쳤지만 아쉽게 후반 추가시간에 실점하면서 1대 0 패배를 하였습니다.
말레이시아 축구대표팀은 현재 베트남 축구대표팀과 비슷한 전력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조별리그 2경기에서 패배했기 때문에 16강 진출이 탈락한 상태입니다..
한국은 마지막 조별리그 3차전을 통해서 말레이시아전에서 3골 이상을 넣어야 같은 조 요르단과 조 1위 경쟁을 할 수 있습니다. 승점과 승자승까지 모두 똑같습니다. 골득실에서 2골 차 밀리고 있습니다.
경고 카드가 8강전까지 계속 이어가기 때문에 조별리그 2차전 요르단전에서 카드를 미리 소멸해야 했지만 계속해서 밀리는 경기를 하였기 때문에 손을 쓸 수가 없었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 조별리그 한국 말레이시아 경기에서 로테이션을 돌리면서 경기에 뛰지 않은 선수들이 나설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기제 선수는 햄스트링 부상으로 출전가능성이 낮아 보입니다. 김태환선수와 설영우 선수가 좌우에서 뛸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