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최강자를 가리는 챔피언스리그에서 대표적인 클럽인 레알마드리드와 바이에른 뮌헨은 각각 스페인과 독일을 대표하는 클럽입니다. 레알마드리드가 많은 우승컵을 들어 올렸지만 바이에른 뮌헨도 몇 번의 우승경험이 있습니다. 트레블달성도 했습니다. 레알마드리드는 챔피언스리그에서 강한 모습이 있습니다. 스페인 라리가에서는 최근 바르셀로나에게 조금 밀리는 모습을 보이지만 유럽대항전에서는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바이른뮌헨도 분데스리가에서는 강한모습을 보이면서 항상 부동의 1위를 달리고 있었지만 최근에는 도르트문트의 위협에서 쉽사리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간간히 2위로 밀려나기도 합니다.
2024년 분데스리가 우승은 이미 사비알론소 감독님의 레버쿠젠이 창단이후 120년만에 첫우승을 하였습니다. 바이에른 뮌헨은 이제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우승이 목표일듯 합니다. 레알마드리드는 리그보다는 챔피언스리그에 더집중할것 같습니다.
2018년 2차전 맞대결에서는 킴미히 선수가 선제골로 앞서나갔지만 벤제마선수에게 멀티골을 허용했고 로드리게스선수가 득점하면서 2대2 무승부로 끝마쳤습니다. 1차2차 합계 레알마드리드가 승리하였습니다.
2012년 레알마드리드 바이에른 2차전 경기에서 호날두 선수의 멀티골로 승리하지만 총합계 3대3으로 승부차기에 들어갑니다. 호날두 선수를 비롯해서 레알마드리드 선수들이 실축을 합니다. 사비알론소선수만 골망을 흔들었습니다. 바이에른 뮌헨이 승부차기 끝에 레알마드리드를 꺽고 결승전에 올라갔습니다.
2024년 5월 챔피언스리그 1차전 바이에른뮌헨 홈경기에서 레알마드리드를 상대로 2대2 무승부를 거두웠습니다. 케인선수의 PK골로 역전승을 할뻔 했습니다. 후반 비니시우스 선수가 호드리구에게 패스하였습니다. 김민재선수가 수비하면서 발로 걸어 넘어뜨리면서 PK가 선언되었습니다. 비니시우스 선수가 득점하면서 무승부로 경기를 끝마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