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침 공복에 먹지 말아야할 음식들

아침 공복에 먹지 말아야 할 음식들

아침밥을 꼭 챙겨먹어야하는 분들이 많고 항상 밥을 못 먹으면 다른 음식이라도 섭취해야 하려고 합니다. 아침이 든든하면 하루가 든든하다고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부모님과 같이 한집에서 살아가고 있다면 매일 식사를 거를 수 없습니다. 하지만 직장이나 학교 등의 문제로 혼자 따로 나와 산다면 아침을 챙겨 먹기가 쉽지 않습니다. 밥 대신 과일이나 다른 음식을 먹습니다. 간편한 식사대용으로 다양한 음식을 먹지만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에 피해야 할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1. 바나나

마트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아침대용으로 많이들 드시고 있을 것 같습니다. 부드럽기 때문에 소화에도 좋다고 여겨지지만 주의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특히나 심혈관 질환이 있는 사람은 아침 공복에는 바나나를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마그네슙이 들어 있어서 혈중 칼륨과 불균형을 이룰 수 있습니다. 심혈관질환이 있는 분들에게는 무리를 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2. 귤

겨울철 되면 어김없이 귤의 계절이 돌아옵니다. 비타민도 많이 함유하고 있고 간편하게 껍질만 까서 먹으니깐 아침식사 대용으로 많이들 먹고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공복에 먹을 경우에는 위점막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다량의 산 성분이 귤에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역류성 식도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비슷한 과일로는 오렌지, 자몽, 레몬, 파인애플 등이 있습니다. 평소에 좋아하는 과일이라도 공복에 먹기보다는 식사 후 간단하게 디저트식으로 먹는 게 좋아 보입니다.

 

3. 우유

한국인의 장에는 락타아제 효소가 부족합니다. 우유 속에 유당을 분해시키기 어렵습니다. 특히나 위궤양과 유당불내증이 있으신 분들은 드시지 않는 게 좋습니다. 증상이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위산 분비를 촉진시키기 때문입니다.

4. 커피

식사 후에 한잔 마시는 것이 가장 좋아 보입니다. 빈 속에 마시면 속 쓰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5. 고구마

다양한 요리에 쓰이는 고구마도 타닌 성분 때문에 위산 분비를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아침 대용으로 먹기에는 위에 부담을 줄 우려가 큽니다. 당뇨병 환자들은 혈당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공복에 섭취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6. 토마토

만병의 통치약으로 불리기까지 하는 토마토도 공복에는 타닌산이 위산과 결합해 위장을 부풀리게 합니다. 위궤양과 위 결석 등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니쑥뜸 해본후기  (1) 2021.12.01
소루쟁이효능 치약으로 사용후기  (0) 2021.11.26
단호박 효능  (1) 2021.09.02
브로콜리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1) 2021.08.31
늙은 호박 효능 알아보았습니다  (0) 2021.08.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