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니쑥뜸 해본후기

미니 쑥뜸 해본 후기입니다.

어머니가 예전부터 쑥뜸 용기로 가끔 쑥뜸을 하시는걸 어렸을 때 보았는데 이제 나이가 들면서 건강관리를 해봐야겠다 싶었습니다. 방송에서 유명한 구당 김남수 옹 님의 말씀도 들어본 적 있었습니다. 안타깝게 별세하셨네요.

 

쑥뜸의 효능이 아주 많고 좋은 것 같습니다. 일단 쑥뜸이 가격이 저렴해서 좋네요. 일반 약국에 가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7천 원에서부터 9천 원까지 약국마다 가격이 다르네요. 인터넷으로 주문해서 사용하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에서는 4천 원대부터 있네요.


가격차이가 있으니 인터넷으로 주문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중국산 쑥뜸보다는 국내산 쑥뜸을 구매하시는 게 좋습니다. 몇천 원 차이인데 국내산 쑥이 몸에 좋으니 국내산 쑥뜸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미니쑥뜸

일단 강화 미니 쑥뜸을 구매하였습니다. 강화 사자발 약쑥을 사용하였다고 하네요. 열감이 강한 뜸 강 쑥뜸이 씨고 약한 약쑥뜸이 있습니다. 둘 다 사용해보았는데 약한 것도 약한지 모르겠습니다.

둘 다 비슷한 듯합니다. 강한 게 조금 더 강한 듯 처음엔 약한 뜸으로 하셔도 좋을 듯합니다. 강한 것으로 해도 괜찮습니다. 미니 쑥뜸이 있습니다. 저기다 라이터를 이용해서 불을 붙이는데 촛불 하나 있다면 초에 불을 켜고 쑥뜸에 불을 붙이면 좋습니다.

 

인터넷에 발이나 손 몸 혈자리 등이 자세하게 나와있고 건강정보에 관심 많으신 분들은 잘 아시는 내용이라고 보입니다. 집에서 건강하고 안전하게 할 수 있는 쑥뜸입니다.

 

겨울철 손발이 차가우신분들은 또 손발에 많이 하신다고 하네요. 전립선이 약하거나 안 좋으신 분들도 쑥뜸을 이용해서 하면 좋다고 합니다. 약물로 는 전립선에 잘 투여가 되지 않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180개나 있으니 정말 오래 쓸 수 있어서 좋습니다. 국내산 강화 쑥이라서 더욱 좋습니다. 용천혈이나 족삼리 등에 쑥뜸을 뜨면 좋다고 합니다. 이게 너무 불기운이 강해서 피부가 너무 뜨거우면 핏 셋 등을 이용해서 제거하시면 좋습니다.

창문을 조금 열고 환기시켜서 공기가 잘 빠져나가게 해 주면 좋습니다. 바닥에 신문지 등을 깔고 쑥뜸 재가루 등이 떨어지는 것을 받아주면 좋습니다. 신문지로 재가루나 쑥뜸 등을 다 식혀서 봉지 등에 버리면 좋습니다.
불날까 봐 걱정되신다면 용기나 컵에 물을 조금 넣고 쑥뜸 구를 다사용하시고 물에 넣어주시고 버려주시면 더욱더 화재위험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건강관리를 적은 비용으로 손쉽게 안전하게 할 수 있는 쑥뜸을 자주 해봐야겠네요. 쑥뜸 라이터 양초 핀셋 신문지 물컵이나 물 담는 용기 정도 준비해서 쑥뜸 하시면 더욱 편리합니다. 체력이 국력이기 때문에 건강해야 합니다.

강화미니쑥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