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손흥민 20호 골 영상 토트넘 리버풀 축구경기

손흥민 20호 골 영상 토트넘 리버풀 축구경기

프리미어리그 리버풀 토트넘 축구경기 결과입니다.

시즌 막바지에 이르렀습니다. 잔여경기가 몇경기 남지 않았지만 경쟁도 치열합니다.
리버풀은 1위 맨시티와 치열하게 우승컵을 놓고 앞서거니 뒤서거니 싸우고 있습니다.
토트넘도 챔피언스리그 진출권확보를 위한 4위 수성을 위해서 아스널과 경쟁하고 있습니다.
아스널은 토트넘 생각하지도 않고 3위 첼시만 바라보고 추격하고 있다고하네요. 토트넘을 경쟁상대로 생각하지않는 모양입니다. 해외 축구 통계 사이트등에서도 챔피언스진출권인 4위가 아스널이 될 가능성이 더 높다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축구공은 둥글고 마지막 까지 결과를 바라봐야겠습니다.

손흥민선수가 또 기록을 만들었습니다. 아시아 선수 최초로 유럽 5대리그에서 20호골이란 기록을 만들었습니다.몇일전에 차범근 차붐 선수가 기록했던 한시즌 최다골기록을 갈아치우더니 몇일만에 또 신기록 수립을 하네요
내친김에 이번시즌 득점왕 까지 차지했으면 좋겠습니다.
토트넘과 리버풀의 경기는 언제봐도 재미있습니다. 토트넘이 리버풀에 비해서 한단계 밑에 있는 팀인듯 보이지만 막상 경기하면 리버풀이 토트넘을 상대하기가 얼마나 까다롭다는것을 알수 있는 경기입니다.
이번시즌 토트넘은 리버풀을 상대로 무패 행진을 했습니다. 승리한것도 아니고 2경기 모두 무승부를 만들었습니다.

토트넘으로서는 잘싸운 경기였고 1위자리를 놓고 싸워야하는 리버풀은 아쉬운경기였습니다.
이번경기에서는 토트넘이 승리할수 있었던 경기였는데 아쉽게도 리버풀 선수인 디아스 선수가 슈팅한공이 수비수맞고 굴절되면서 실점하게 됩니다. 자책골로 기록될줄 알았는데 디아스 선수골로 기록되네요 . 1대1 무승부로 만족해야했습니다. 리버풀은 챔피언스리그에서 비야레알을 꺽고 결승전에 올랐기 때문에 일정상 토트넘전을 3일밖에 준비하지 못했다고 하네요. 경기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클롭감독님은 토트넘과 콘테감독님을 칭찬하였습니다. 토트넘의 준비와 경기운영이 아주 탁월했습니다. 후반전들어서 콘테감독님은 데얀 클루셉스키선수를 먼저 교체합니다. 그리고나서 손흥민선수를 교체합니다. 어쩌면 당연한지도 모르겠습니다. 콘테감독님은 손흥민 클루셉스키선수를 연계해서 출전시키고 있는듯 합니다. 전 경기에서 손흥민선수의 골 모두 클루셉스키가 도움을 주었습니다. 루카스 모우라 선수의 출전시간이 적어지고 있고 이적설이 나돌고 있기도 합니다.

토트넘리버풀결과

토트넘 리버풀 축구경기 결과

2022년 5월8일 일요일 3시 45분
리버풀 홈구장 안필드

토트넘 1:1 리버풀

손흥민20호골

56' 손흥민

74'디아스
손흥민 20골영상

손흥민선수는 유럽축구 1부 리그에서 한시즌 최다골을 만들 가능성이 큽니다.
1골차로 뒤따라 가고 있지만 남은 잔여경기에서 몇골만 더 넣어준다면 새롭게 기록을 갱신하게 됩니다.
기존에 이란 자한 바크쉬 선수가 2017-2018 시즌 네덜란드 에레디비시 리그에서 AZ알크마르 소속으로 21골 넣은것이 최고기록입니다.

자한바크시 선수는 이란의 대표적인 득점 공격 에이스 입니다. 3명의 이란 주축 공격수 중 한명입니다.
아즈문선수(레버쿠젠) .타레미 선수(포르투), 자한 바크쉬 선수(폐예노르트) 현재는 타레미 선수와 함께 이란에서 가장 위협적인 공격수 입니다. 2021년 10월12일에 있었던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전 이란원정에서도 손흥민선수의 선제 득점이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자한바크쉬선수의 득점으로 무승부로 만족해야만 했었습니다.


유럽 5대리그 최다골로 제한하면 손흥민선수가 아시아 선수 최초 최고 기록입니다. 프리미어리그 프리메라리가 분데스리가 리그1 세리에A 등을 통틀어 아시아 선수 역대 한시즌 최다골입니다. 유럽 1부 리그까지 기록을 갱신하려면 아직 1골차 이상의 골이 필요합니다. 사실이번시즌 리그에서는 리버풀전 까지 경기에서는 20골이지만 유로파 콘퍼런스리그에서 1골을 넣었기 때문에 21골이 되겠습니다. 리그 경기골과 컨퍼런스리그 경기골은 따로 계산하기 떄문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2021-2022시즌에 한 시즌 공식전 리그경기와 유럽대항전 경기 포함 경기에서 22골을 만든 기록이있습니다. 현재 3경기 잔여일정이 남아있는데 더욱더 많은골을 뽑아낸다면 또 몇개의 기록이 새롭게 써질예정입니다.

토트넘 리버풀 경기에서 손흥민선수와 득점1위를 달리고 있는 살라선수와의 대결도 재미있었습니다.
손흥민선수와 살라선수의 잠깐의 1대1 대결이있었는데 손흥민선수가 공을 가지고 있었고 살라선수가 수비를 하는 입장이 되었습니다. 손흥민선수는 올라가는 팀동료선수에게 패스했지만 아쉽게 득점으로연결되지 않았습니다.

손흥민살라

살라선수는 골침묵이 길어지고 있어서 손흥민선수가 득점왕을 할 가능성도 높습니다. pk골 5골 포함해서 22골로 선두를 달리고 있는 리버풀의 무하마드 살라선수입니다. pk골 하나도 없는 손흥민선수는 필드골로만 20골입니다. 2골이상만 더 넣어주면됩니다. 토트넘 팀동료들은 무조건 pk나오면 손흥민선수에게 양보해야합니다.

역시나 데얀 클루셉스키의 패스가 아주 좋았습니다. 케인에게 패스한것을 케인이 전방으로 달려가는 세세뇽에게패스했고 세세뇽은 골문 앞에서 노마크로 있는 손흥민을 보고 바로 패스 득점으로 연결되었습니다. 골 냄새 잘맡고 위처선정이 탁월한 손흥민선수입니다. 팀 동료선수들이 80퍼센트 이상 잘 만들어준 골이기도 했습니다.선제 득점으로 토트넘이 안필드에서 승리를 예감했었는데 아쉽게 후반전 리버풀 디아스선수의 슈팅이 토트넘수비수 맞고 굴절되면서 무승부로 만족해야만 했습니다. 리버풀 입장에서는 1위 맨시티와의 1점차 이기떄문에 4점짜리 경기였습니다. 토트넘도 4위 아스널과 1점차로 뒤지고 있었기때문에 4점짜리 경기였습니다. 서로 무승부로 만족해야만 했습니다. 손흥민선수는 경기후 인터뷰에서 팀의 승리가 더욱더 중요하다고 하였습니다.

루이스 디아스 선수는 정말 리버풀의 골냄새를 잘맡는 선수입니다. 챔피언스리그 8강 벤피카 원정에서도 득점하고 4강 비야레알 원정에서도 득점하면서 팀의 중요한 경기에서 중요득점을 해주는 선수입니다. 이번에도 토트넘의 승리로 끝날수 있었던 경기였는데 루이스 디아스선수 슈팅이 수비수 맞고 굴절되면서 득점에 성공하면서 1대1 무승부를 만들었습니다.

손흥민선수는 원래부터 리버풀에 강한 선수입니다. 클롭감독님에게 강한선수입니다.
독일 분데스리가 시절때 부터 그랬습니다. 함부르크시절에도 그랬고 레버쿠젠시절에도 그랬습니다. 클롭감독님이 이끌던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많은 득점을 하였습니다. 양봉업자라니 꿀벌킬러라니 별명도 그 시절부터 있었습니다.
클롭감독님이 리버풀감독이 되고 손흥민도 토트넘으로이적하면서 다시금 만나도 역시나 클롭감독님을 상대로 득점을 계속해오고 있습니다. 독일시절 양봉업자 꿀벌킬러 모습을 영국에서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유독 클롭감독님의 팀을 상대로 강한면모를 보여주고 있는 손흥민선수입니다. 둘이 또 아주 침한듯 합니다. 독일 분데스키가 시절부터 경기후 서로 인사하고 대화도 잘나누곤하던데 영국 프리미어리그와서도 경기후 서로 대화잘하고 인사잘합니다.
최근 손흥민선수가 토트넘구단 직원들에게 최고급한식요리를 대접했다고 하던데 클롭감독님이랑 한번 같이 식사나하면서 독일분데스리가시절과 프리미어리그 시절 이야기하면서 한식요리를 대접해드리면 괜찮을것 같습니다.
멜우드에 김밥이랑 불고기 한식요리 싸가지고 놀러가도 좋아할것 같습니다. 클롭감독님이 맥주나 같이 하자고 하면 좋을것 같은데 일정이 너무 바빠서 시즌종료후 런던에서 한번 같이 식사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토트넘 잔여 경기일정

5월13일 금요일 3시 45분 토트넘 : 아스널
5월15일 일요일 20시 토트넘:번리
5월23일 월요일 00시 노리치:토트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