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처음 시작하는 분들께

티스토리 처음 시작하는 분들께

처음 시작할 때 미리 알아두면 좋은 티스토리 한 가지 특징

잠시 쉬기도 했고 꾸준히 포스팅하기도 했습니다. 티스토리 시작할 때 기본적인 세팅이나 연동 등은 유튜브나 검색 등을 통해서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을 새삼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블로그 고수님들은 박학다식해서 기본적으로 많은 것을 다 알고 있습니다.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하시는 초보자 분들은 하나하나 다 새롭고 모를 뿐입니다. 블로그 기본 세팅 등은 유튜브나 검색 등을 참고해서 천천히 따라 하시면 가능합니다.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으나 천천히 시작하시면 됩니다. 약간의 코딩이 필요한 경우도 있는데 천천히 보시고 하나하나 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처음 시작할 때 미리 알아두면 좋은 점 1가지

그냥 취미로 블로그 하시는 분들은 특별한 방향 설정 없이 포스팅해도 무방합니다. 수익형 블로그로 운영하고 싶은 분들이 대다수 이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면 좋습니다.

티스토리는 블로거들 사이에서 일명 저품질이 있습니다. 처음 시작할 때는  기본적인 글 작성 포스팅으로도 충분히 다음 검색들 상위 노출이 어느 정도 됩니다. 하지만 갑자기 찾아오는 저품질에는 정말 답이 없이 노출에서 제외면서 방문자 유입수가 엄청나게 줄어듭니다. 이로 인해서 블로그 포스팅을 그만두게 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티스토리

 티스토리 저품질이 있다는 사실을 미리 알아야 합니다.

다음 저품질에는 이유가 없이 찾아옵니다. 언제 가는 저품질을 맞게 된다는 사실을 미리 인지하여야 합니다. 처음에야 대충 글을 써도 상위 노출이 되기 때문에 고민 없이 무분별하게 글을 작성하기도 합니다. 절대로 처음부터 무분별하게 글을 작성하면 안 됩니다. 정성 글로 작성해야 합니다.  보통 한 글 100 정도 내외에서 저품질이 찾아오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빠르면  글 70개 정도에서 저품질이 오기도 합니다. 저품질이 갑자기 한순간에 발생하지만 천천히 누적해서 쌓인 것이 한순간에 저품질로 나타납니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 때 저품질이 언제 닥칠지 모르는 것에 유념해서 정성 글로  꾸준히 방문 자유 입수가 있고  계속해서 검색해서 들어오는 주제로 글을 작성하시는 게 좋습니다.  글 하나 하나 작성할 때 아껴서 쓰듯 정성 글로 1천 자 이상의 글로 작성하시는 게 좋습니다.  글 50개나 글 70 개 글 100 미만에서 저품질이 걸리지 않는 블로그로 정성 글이 가득 한글을  작성해 놓으면 방문자수가 꾸준히 어느 정도 유지됩니다. 정말 저품질 걸리면 급감하는 방문자수로 인해서 블로그를 그만두는 경우도 많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는 언제 찾아올지 모르는 저품질이 있기 때문에 일단 글 10개 정성 글 작성후 또 차근차근 정성 글 작성해서 저품질을 최대한 늦추었으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어서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들은 티스토리 세팅과 블로그 작성에 대해서 글을 써놓고 놓아두시면 저품질 없이 계속해서 하루에 어느 정도 계속해서 방문자 유입이 있습니다. 대략 70개 글 안에서 충분히 가능하리라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