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명시장 유명순대국 먹어보았습니다

광명 전통시장 내에 순댓국집이 많습니다

아는 지인분은 유명 순댓국집에서만 순댓국을 드신다고 하셔서 몇 번 방문했는데 가끔 순댓국 먹고 싶을 때 방문해서 먹습니다. 순대도 포장 구매 가능합니다. 손님들도 은근 많이 찾는 순댓국집입니다. 아는 지인분들도 순댓국을 드실 때는 유명 순댓국집을 찾는다고 합니다. 지인분들과 몇 번 방문해서 순댓국에 술 한잔 하기도 하였습니다. 광명 전통시장 내에는 많은 순댓국집이 있습니다.

유명순대국

밖에서 손 순대랑 돼지고기 등을 손질하느라 아주 바쁘십니다. 포장 구매하시는 손님들도 많네요. 4천 원은 예전 가격인 거 같습니다. 예전에 5천 원 이가 해서 포장 구매해서 먹었습니다.

 

가끔 늦게까지 술 마시다가 해장 겸 유명 순댓국집을 찾아서 순댓국 하나 주문해서 먹곤 합니다. 벽에는 유명 순댓국 메뉴판이 크게 붙여져 있어서 주문하고 싶은 메뉴를 주문하면 됩니다. 주로 순댓국과 순대를 주문해서 먹습니다.

 

곱창이랑 내장탕 오소리감투탕 전골 곱창 순대볶음 수육 편육 족발 내장수육 돼지고기 보쌈 등 다양한 메뉴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술 한잔 하시면서 안주로 순댓국 등을 마시 드십니다.

소주 맥주 막걸리 청하 음료수 등도 주문 가능합니다. 막걸리도 지평이랑 장수 황칠 막걸리 등 주문되네요. 추가 반찬은 셀프이니 반 찬더 필요하신 분들은 반 찬셀 프바를 이용하셔서 더 퍼오시면 됩니다. 쌀과 고기반찬 등은 국내산으로 만들어서 더욱 맛이 좋습니다. 모든 메뉴 등은 포장 가능합니다.

유명순대국메뉴

안쪽으로 테이블이 넉넉하게 있어서 단체로 손님들이 많이 아서 순댓국을 주문해서 먹습니다. 연말에 아는 지인분들이랑 순댓국이랑 순대 주문해놓고선 술 한두 잔 마셨습니다.항상 방문하면 술이랑 순댓국이랑 같이 잡수시는 분들이 많은 집입니다. 광명시장 내 순댓국집도 많지만 제일 넓은 곳일 듯싶습니다.

일단 주문한 순댓국이 나왔습니다. 먼저 반찬부터 나오는데 추가 반찬은 셀프바를 이용하면 됩니다. 양파랑 깍두기 김치 고추 된장 새우젓 등이 나옵니다. 다진 양념이 순대 국위에 올려져서 나옵니다.

유명순대국반찬
유명순대국식사

다진 양념을 풀고 테이블 위에 놓인 산초가루를 듬뿍 넣어봅니다. 산초가루를 넣어야 더욱 맛이 좋더라고요. 추어탕 먹을 때 산초가루 많이 넣는데 이제는 순댓국 먹을 때도 많이 넣습니다. 처음에는 산초가루 정말 먹기 힘들었는데 이제는 없어서 못 먹네요. 몸에도 좋다고 하니 듬뿍 넣습니다.

 

돼지고기도 듬뿍 들어가 있고 순대도 많이 들어가 있어서 하나하나 젓가락으로 꺼내서 새우젓에 찍어먹으면 맛있습니다. 국물도 따듯하니 맛이 좋고 고기도 씹히는 맛이 괜찮습니다.

 

순댓국 맛이 비슷비슷한데 이 집이 광명시장 내에서 제일 맛이 좋다고 하시는 분이 있어서 이 집에서 순댓국 자주 먹네요.

쫄깃 졸깃한 순대 고기 맛이 괜찮은 집입니다. 광명시장 내에는 먹거리 음식들이 많이 있는데 순댓국 먹을 때 유명 순댓국에서 한번 맛을 봐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홍두깨 칼국수 라인에서 위로 쭉 올라가면 됩니다.

 

맨 끝쪽에 있습니다. 곰 마트라고 하나 있는데 바로 앞집입니다. 보쌈 등은 준비하는 양이 적어서 오후 3시 정도 되면 하루 분량이 다 나가고 없다고 하네요. 보쌈 드실 분들은 미리 전화하셔서 주문 예약하시던지 좀 더 일찍 방문하시면 됩니다.

 

 

 

광명전통시장 가성비 먹거리 맛집 알려드립니다.

광명 전통시장 가성비 먹거리 맛집 알려드립니다. 접근성도 좋고 가격도 저렴한 광명 전통시장에서 사람들이 즐겨 찾으면서 가격이 싼 맛집을 소개해드립니다. 다양한 먹거리가 있어서 유명한

arirangarira.tistory.com

 

 

광명전통시장 홍두께 칼국수 주문해서 먹기

광명전통시장에는 정말 먹을거리가 많은데 그중에서 유명한 집이 홍두깨 칼국수 집입니다 가격이 저렴하고 사람들이 많이 찾는 명소 중에 하나입니다 광명 전통시장 들렸다 하면 한 번쯤 들려

arirangarira.tistory.com

 

 

광명전통시장 제육볶음 1위 장터해장국

광명전통시장내 맛있게 제육볶음을 하는집이 있습니다 전에도 여러번 식당에서도 먹고 직접 배달해서도 먹었습니다 전통시장내 여러음식점에서 드셔보신 지인분께서도 광명시장 장터해장국

arirangarira.tistory.com

 

 

 

광명 전통 시장 풀빵 후기

광명 전통 시장 풀빵 후기 광명사거리역 시장 입구 1번 출입구 앞 위치 풀빵 구매 후기 봄 여름 가을 겨울 할 것 없이 4계절 내내 풀빵을 판매하십니다. 여름철에는 와플이나 다른 종류를 판매하

arirangarir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