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대 순위 및 전국 의과대학

의대 순위 및 전국 의과대학

의대 순위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연계 대학병원이 순위에 영향을 끼치는 것 같습니다. 1위는 서울대학교 의대입니다. 5위까지가 내로라하는 큰 병원들이 연계되어 있는 의대입니다.

 

세브란스병원이 있는 연세대학교 의대 반포 고속터미널 앞에 위치하고 있는 서울 성모병원이 연계되어있는 가톨릭대학교 의대 현대아산병원과 연계되어 있는 울산대 의대 서울 삼성병원과 연계되어 있는 성균관대학교의 대가 국내 상위 다섯 손가락에 드는 의대입니다.

 

의대 진학을 위해서 국내 최상위 대학교 일반학과에 다니다가 의대 입시를 준비해서 합격한 경우 기존 대학교를 자퇴하고 의대로 진학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지방의대이지만 서울에 병원이 있는 의대도 있고 지방에 큰 대학병원이 있는 의대도 있습니다.

 

 

전국 의과대학

의대

전국 의과대학에서는 의학전문대학원을 이미 폐지했거나 폐지하는 방향으로 나가고 있습니다. 유일하게 차의과대학교만 의학전문대학원이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39여 개의 의과대학이 있습니다. 의학전문대학원은 차의학대학교만 있습니다.

 

연세대는 서울캠퍼스와 미래 캠퍼스에 각각 의대가 있습니다. 건국대는 글로벌캠퍼스에 의대가 있고 동국대는 경주에 의대가 있습니다. 유일하게 전라남도에만 의과대학이 없어서 의대를 유치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라남도와 가까운 광주광역시에는 전남대와 조선대 의대가 있습니다.

 

서울대

가톨릭대

경희대

고려대

연세대(서울)

 

이화여대

중앙대

한양대

성균관대

아주대학교

 

가천대학교

인하대학교

가톨릭관동대학교

강원대학교

연세대학교(미래)

 

한림대학교

단국대학교

순천향대

건양대

을지대

 

충남대

건국대(글로벌)

충북대

고신대

동아대

 

부산대

울산대

경북대

계명대

대구가톨릭대

 

영남대

동국대(경주)

경상대

인제대

전남대

 

조선대

원광대

전북대

제주대

의대 순위

 

의대 순위는 일반 대학교 순위랑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서울에 큰 의대 연계병원이 있는 의과대학교가 사실상 높은 순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다섯 손가락에 드는 병원으로는 서울대학교 병원(서울대) 신촌 세브란스병원(연세대) 강남 반포 성모병원(가톨릭대학교) 삼성병원(성균관대학교) 현대아산병원(울산대학교)이 있습니다.

 

대형 연계 의대 병원이 있는 학교를 상위권 의과대학으로 분류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다음으로 수도권 의대

 

그다음 한림의대 순천향대 의대 인제의대 모두 서울에 대학교 병원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수도권 경기도권에 위치한 대학병원도 많습니다. 부천이나 일산등 서울이랑 가까운 인근 도시에 지방 의대 대학 병원등이 있기도 합니다. 

 

지방 국립의대

지방 사립의대 순으로 보고 있습니다.

 

 

인서울대 대학 순위

인서울대 대학 순위 인서울대가 서울대라는 말이 있습니다. 서울 소재 대학으로 진학하고자 하는 수험생들의 심리가 반영된 듯합니다. 서울대를 목표로 열심히 공부해서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

arirangarira.tistory.com

 

 

 

약대 순위 및 설치 대학

약대 순위 및 설치 대학 상위권 학생들이 약대에 많이 지원하면서 지방대 약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16년 만에 학부생을 선발하게 된 약대입니다. 최상위권 학생들이 의대나 치대에

arirangarira.tistory.com

 

 

 

대학교 캠퍼스 크기 순위

대학교 캠퍼스 크기 순위 전국 대학교 캠퍼스 키기와 인서울대 캠퍼스 크기입니다. 서울대가 가장 큰 규모의 캠퍼스 크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관안산밑을 거의 다 차지하고 있다고 봐야 합니

arirangarira.tistory.com

 

 

 

치대 순위 설치 대학

치대 순위 설치 대학 국내 치대는 의대에 비해서 적은 규모이지만 의치한약의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치대와 의대를 졸업하신 현직치과의사분은 치대공부량은 의대 공부량의 10분지 1 부

arirangarir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