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쿠터 이용방법 요금 탑승후기

지쿠터 이용방법 요금 탑승 후기

길거리에 지쿠터가 많이 보이길래 한번 탑승해보았습니다.

예전부터 가입해야지 해서 핸드폰으로 지쿠터 어플 다운로드하고 나서 가입해보았습니다. 어플 다운로드하고 안내대로 차례차례 하면 됩니다. 2020년 12월 10일부터 운전면허증 없이 이용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2022년 4월부터는 안전문 제로인 해서 원동기 면허 가 있어야만 합니다. 지쿠터 보면 머리 보호대가 구비되어있습니다. 아무래도 안전을 중시해서 착용한 후 이용해야겠습니다. 헬멧 미착용시 범칙금 2만 원입니다. 꼭 착용해야 합니다. 2인 탑승 시에도 범칙금이 있습니다.학생들도 많이 타던데 다들 원동기 면허가 있는지 모르겠네요.


암튼 지쿠터 이용 시 꼭 안전하게 운행하는 게 좋겠습니다. 만약 사고 나면 무면허로 처벌받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가입하고 안내대로 이용하면 쉽게 사용 가능합니다. 지쿠터가 심야요금은 조금 낮 요금보다는 비쌉니다. 0시부터 새벽 5시까지 심야요금인데 첫 1분은 1천 원입니다.

 

지쿠터 이용요금

잠금해제요금 보험료포함 지쿠터 종류 추가요금 1분당
300원 지쿠터 130원
지쿠터프로 150원
지쿠터k 180원

지쿠터 가 3종류가 있는데 흔히 길거리에서 볼 수 있는 종류는 지쿠터 프로입니다. 그래서 지쿠터 프로를 탑승해 보았습니다. 지쿠터 k 와 지쿠터 등도 볼 수 있지만 길거리에 흔한 것은 지쿠터 프로가 제일 많은 것 같습니다. 흔히들 많이 이용하는 것이 지쿠터 프로입니다.

모두 처음에는 잠금해제 요금 보험표 포함 300원을 기본 깔고 시작됩니다. 이후 1분당 추가 요금이 부가됩니다. 지쿠터 프로 이용 시 1분당 150원을 내게 됩니다.

300원( 처음 1분 시작 잠금해제 요금 및 보험료 포함) +150원 (1분당 추가 요금 지쿠터프로)

지쿠터 프로 5분 이용 시 300원 (1분) + 150원 x 4분 = 300원+600원=900원 이 발생하게 됩니다. 낮에 이용할 시 요금입니다. 심야요금 00시부터 새벽 5시까지는 첫 1분이 1천 원입니다.

 

낮에만 주로 이용하는 게 좋겠습니다. 대도시 지역들은 거의다 지쿠터가 이용 가능합니다. 이게 속도 붙여이면 나름 속도가 빨라지기 때문에 사람들이 붐비는 곳에서는 조심히 타야 할 것 같습니다. 킥보드 사고가 간간이 발생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우선시 되어야 하는 것이 안전입니다.

 

내리막길이나 커브길에는 무조건 속도를 줄이는 것이 우선입니다. 1인만 탑승하게 되어 있는데 가끔 보면 2인 탑승하는 분들도 간간이 보입니다. 무조건 저속으로 운행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보입니다. 사람들 많거나 차가 다니는 사거리길 도로나 길 건너야 할 때 일단 저속 및 브레이크로 안전하게 운행해야 할 것 같습니다.

간간히 근처에 볼일이 있을 때 간편하게 사용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자가 킥보드 있으신 분들은 따로 지쿠터 이용할 필요는 없으실 것 같은데 근처에 일 보러 갈 때 지쿠터등을 간편히 이용하면 괜찮겠습니다. 운행 시 꼭 저속 안전 운행하시길 바랍니다. 이게 속도 한번 내면 나름 빨라지는데 부딪치거나 하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일단 안전을 최우선시해야 합니다.

 

 

킥보드 지쿠터 과태료 범칙금

킥보드 지쿠터 과태료 범칙금 킥보드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지쿠터등 다양한 업체들이 많습니다. 어느 순간부터 킥보드에 헬멧이 부착되어있었습니다. 21년 5월 31일부터 전동 킥보드 및

arirangarira.tistory.com

 

 

 

지쿠터 헬멧 해결방법

지쿠 터 헬멧 해결방법 날도 덥고 걸어가기에는 조금 거리가 있고 공유 킥보드 지쿠터등을 이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에는 지쿠터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유 킥보드 업체들이 많이 있

arirangarir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