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름산 전주콩뿌리콩나물국밥 에서 식사하였습니다

구름산 입구에 유명한 콩나물 국밥집입니다

전주 콩 뿌리 콩나물 국밥집인데 대부분 구름산 입구 콩나물국밥집으로 통합니다

위치는 광명보건소 근처 가림중학교 앞 구름산 등산로 입구 근처에 있습니다. 큰 대로변에 위치하고 있어서 찾기가 편합니다. 원래는 24시간 영업했는데 코로나로 인해서 영업시간이 단축되었습니다. 밤 10시 전까지는 영업하는 거 같습니다.

 

구름산콩나물국밥집
구름산순두부집

구름산 등산객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아침에도 정말 많은 분들이 식사를 하는 곳입니다. 저녁이며 늦은 밤 새벽까지 손님들이 많은 곳입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저녁 이후에는 금방 문을 닫는 거 같습니다.

직접 콩나물을 재배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콩나물국밥으로 유명합니다. 또 직접 두부도 만들어서 두부도 많이들 포장 구매해 갑니다. 메뉴도 다양하며 맥주 등 주류도 주문 가능합니다.

집 근처 콩나물 국밥집이 많이 생겼는데 가게 이름들이 다들 비슷합니다. 한방 콩나물 국밥집 전주시장 콩나물국밥집 다양한 콩나물 국밥집이 있습니다. 광명 보건소 앞 구름산 입구에 있는 콩나물 국밥집 이름은 전주 콩 뿌리 콩나물 국밥입니다.


일단 실내도 넓고 테이블도 여러 개 놓여있어서 단체로 가도 자리는 넉넉합니다. 숟가락 젓가락 하루 2회 살균 소독하니 위생에 신경을 많이 쓰는듯합니다. 세스코로 가게를 관리하네요.

일단 벽에 크게 메뉴판이 포스팅되어있어서 메뉴판을 보고 주문을 합니다. 콩나물 국밥도 먹어보았는데 무청시래기 국밥이 맛이 좋아서 무청시래기 국밥과 돈가스 한쪽을 국밥 정식으로 주문합니다. 국밥 정식 메뉴가 있습니다. 원하는 국밥 ( 콩나물 국밥 혹은 무청시래기 국밥 둘 중 하나 선택) 그리고 돈가스 한쪽 주문하면 가성비 있는 가격 11500원에 먹을 수 있습니다.

돈가스 따로국밥 따로 주문하면 제 가격 내고 먹어야 하는데 약간 저렴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소주 막걸리 맥주 등도 주문 가능합니다. 술안주로 좋은 홍어합 접시 오징어 보리굴비 문어 보쌈 코다리 등 다양한 메뉴가 많습니다.

등산 전후에 전주 콩 뿌리 콩나물 국밥집에 등산동호회분들 많이 모여서 막걸리나 소주 맥주 한잔씩 하십니다. 아는 지인분들도 이곳 콩나물 집은 다들 아시더라고요.

 

구름산콩나물국밥메뉴

추가 반찬은 셀프입니다. 일단 기본 밑반찬이 나옵니다. 밑반찬은 그냥 보통입니다. 깍두기 정도가 계속 먹을만한 거 같습니다. 테이블 위에 김가루 한통이 놓여있습니다.

 

김가루통
시래기무청국밥
돈까스

 

일단 주문한 무청시래기국밥과 돈가스가 나왔습니다. 무청이 잔뜩 들어간 무청시래기 국밥입니다. 돈가스도 한쪽이라고 나왔지만 보통 크기의 일반 돈가스 정도는 되는 거 같습니다. 일단 모양도 좋고 맛도 괜찮아서 가끔씩 들리면 국밥이랑 돈가스랑 같이 주문해서 먹습니다.

무청시래기국밥

무청시래기가 많이 들어간 국밥인데 약간 맛이 심심해서 테이블 위에 놓인 김가루를 많이 넣어봅니다. 김가루 넣고 안 넣고 가 정말 맛의 차이를 많이 결정하니깐 많이 넣어서 입맛에 맞게 드세요. 김가루 잔뜩 넣으면 더욱 맛이 좋아서 맛있게 국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 콩나물 국밥 주문해서도 김가루 좀 더 넣고 먹으니 더욱 맛이 좋았습니다. 꼭 김가루 많이 넣어보시고 드셔 보세요. 생각보다 김가루를 많이 넣는 게 맛이 좋았습니다.

돈까스메뉴

같이 나온 돈가스인데 돼지고기를 좋은 걸 써서 그런지 씹히는 맛이 좋습니다. 왕돈가스라고 분식집에 판매하는 돈 까스등도 먹어 봤지만 고기질이 별로 좋지 않아서 푸석푸석하고 금방금방 찢어져서 질긴 맛이 없는데 전주 콩 뿌리 콩나물국밥 돈가스는 고기 색상도 좋고 바삭하게 잘 튀겨져서 먹을만합니다.

 

돈가스 맛집이라기보다는 가격 대비 돈가스가 괜찮게 나오기 때문에 같이 주문해서 맛나게 먹습니다. 무청시래기 국밥에 밥을 말아서 맛나게 다 먹어보았습니다.

모든 육수 및 소스는 콩 뿌리 국밥집 사장님이 만드신다네요. 상장이나 메달도 받으셨고 방송도 출연하셔서 나름 유명하십니다. 콩 뿌리 프랜차이즈라 지방 곳곳에 국밥집을 운영하고 계십니다. 수제 초코파이도 구매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직접 만든 콩물이랑 두부 등을 직접 구매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옆에 또 두부 만드는 곳이 있어서 바로바로 따끈따끈한 두부를 포장 구매해 가는 분들도 많습니다.

도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서 자동차로 주차하고 식사하고 가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