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탁기내부청소를하였습니다

집에 있는 세탁기를 청소해보았습니다. 처음 구매한 드럼세탁기인데 아직까지 잘 작동하고 있습니다. 고장 나면 큰일이니깐 가끔씩 세탁기 청소를 해줘야 합니다. 집에서 자주 세탁하시는 분들이라면 안에 섬유찌꺼기들이 끼어 있기 때문에 손쉽게 분리해서 빼내 주시면 됩니다.

 

물도 뺴주시면 좋습니다. 나름 1등급 삼성 드럼세탁기라서 고장 없이 잘 돌아가는 점이 좋습니다. 구매 후 이걸 어떻게 설치할까 했는데 기사님들이 알아서 빠르게 설치해주십니다.

 

일단 드럼세탁기 오른쪽 하단을 보면 작은 덥게 가 있습니다. 쉽게 누르면 열립니다. 열면 바로 작은 호스와 뚜껑으로 덥 인마 개를 볼 수 있습니다. 고무호스를 잡고 앞으로 당기시면 길게 나옵니다. 일단 당겨줍니다. 그리고 돌리면 빠지는 뚜껑이 있습니다. 돌려서 빼면 됩니다. 호스 안에 물이 가득 차있습니다.

반응형

타일 바닥에 하수구가 있으니 타일 바닥으로 호스를 향하게 한 다음에 물을 빼 주시면 됩니다.

 

가만히 호스만 바닥으로 놓아주시면 됩니다. 예전 다른 세탁기 호스는 길이가 긴 편이라서 그냥 바닥에 놓아주면 되었는데 이건 좀 잘 안 빠지는 건지 짧은 건지 약간 짧은 느낌이라서 손으로 호스를 잡고 물이 잘빠지게 만듭니다. 호스를 가능한 낮게 만들어서 세탁기내에 있는 물통에서 물이 잘 빠지게 합니다.

 

시간 얼마 걸리지 않습니다. 몇 분 안에 끝마치니 천천히 물을 빼면 됩니다. 물을 다 뺸다음에 옆에 큰 뚜껑이 있습니다. 한쪽으로 돌려서 뚜껑을 빼면 됩니다. 뚜껑을 빼면 안에 머리카락이나 의류 섬유들이 조금 끼어있습니다. 물로 잘 씻어줍니다. 초기에 가끔씩 청소도 해주었기 때문에 생각보다 많이 없네요.

 

뚜껑 속에도 이물질이 있을 수 있으니 간단한 헝겊이나 솔로 청소를 해줍니다. 그리고 다시 뚜껑을 닫으시면 됩니다. 물을 다 뺀 호스도 뚜껑을 닫고 제자리로 넣으시면 됩니다.

세탁기를 가끔씩 청소해주면 오래 쓸 수 있어서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튼튼하게 만들어서 나온 세탁기이지만 주말마다 일주일 모아둔 옷을 세탁하기 때문에 오래오래 사용해야 합니다. 가끔 세탁방법을 몰라서 색상이 다른 옷들을 한꺼번에 넣어서 옷을 버릴 수밖에 없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니 흰색 의류 등은 따로 모아서 따로 세탁해야 합니다.

 

액체 세제 등과 섬유유연제 넣는 위치도 잘 알고 넣어야 합니다. 고체 세제 넣는 곳에 넣으면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집에 어르신들이 계 신경우 가끔 잊고 실수하는 경우가 있어서 주의를 요합니다. 청소를 깔끔하게 해 주었더니 세탁기도 잘 돌아가네요.

댓글